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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준비물 알아보기

우리는 가끔 깜빡할 때가 있습니다. 가벼운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물건을 잊어 비릴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신분증을 잃어버리면 굉장히 곤란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죠. 특히나 주민등록증이 대표적인 경우겠는데요. 이런 경우 꼭 주민센터 가서 재발급하실 필요 없이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 및 준비물 및 인터넷 발급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 정부 24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기존의 민원 24와 같다고 보시면 되지만 실제로 다른 곳에서 운영을 하기는 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란에 보시면 이렇게 메뉴가 있고 신청하는 란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받는 절차를 다시 한번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 재발급 기간: 20일
  • 수수료: 2000원
  • 신청서: 아래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재발급 준비물의 경우는 일단 기본적으로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1장이 필요로 하며, 이밖에 공무원들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국가 유공자, 한부모가정, 가족관계 증명서를 알아서 직접 확인 후 절차를 따르게 됩니다.

재발급을 위한 정부의 기관은 일단 행정안전부의 주민과 인데요. 여기다가 개인적으로 하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하는 게 훨씬 빠른데요. 이것도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예시 사진입니다.

일단 이름 및 민증 번호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등을 써주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분실이 있겠네요.

일단 성명, 번호,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등을 입력하시고 수령할대는 sms 서비스를 받으시면 됩니다. 즉 인터넷 신청은 출력하는 게 아니라 배송해서 날아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 파일 첨부를 해야 합니다.

보시면 파일 첨부란의 자신의 증명사진을 올려주는데 이는 실제로 기존의 규격에서 여권사진 크기도 모두 허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리고 수령방법 및 기관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사진을 프린트나 스캐너에서 스캔하고 첨부하는 것까지만 하시면 쉽게 집에서 신분증을 받아 보실 수가 있어요.

 

공인인증서 등록 및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부분이므로 공인인증서는 필수가 되어 버렸네요. 비회원 신청은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인증서는 제가 여기서 설명드리려면 길어지므로 따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위한 사진의 사이즈 같은 경우는 가로 3.5cm 세로 4.5cm입니다. 당연히 모자는 쓰시면 안 되고요. 그리고 2020.2.7일에는 모두가 허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재발급을 받고 나면 기존의 있는 신분증은 혹시 분실하였다가 찾아도 사용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공무원들 열심히 일하라고 저희가 준비할 것과 담당 부서원이 준비하고 확인해야 할 것을 올리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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