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정부 프린트 이용하기

오늘은 증명서 중에서 가장 많이 필요하고 뽑게 되는 것중 하나인 바로 주민등록등본입니다. 그래서 오늘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민원24 사이트나 아니면 정부24등에서 연결되어 들어옵니다. 그리고 개인이 집에서 프린트로 그냥 출력하는 것 까지 해보도록 하께요.

자 먼저 일단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등 교부가 가능합니다. 일단 필요서류중 하나이겠죠. 검색해보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민원24이나 정부24 부분을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부분을 보시면 일단 신청하기 부분을 눌러주시고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같은 경우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시 무료 이기 때문이고, 실제 방문시 1통 400원입니다.

주민등록등본 발급 과정은 일단 회원 신청/ 비회원 신청 모두가 가능합니다. 물론 그러나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하기는 합니다. 회원과는 별도라는 거죠.

일단 회원은 일단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주민등록 등본 인터넷 발급중에 어려운 부분은 이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할수 있다면 별거 없다라는 것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기

로그인 버튼을 확인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부 24에서 인증서 위치를 하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저같은 경우는 만료일 자체가 21년 12월3일 즉 몇일전에 한것을 알수가 있죠. 그리고 암호를 통해서 진행을 하면 되구요. 특히나 저는 그냥 하드디스크에 설치하고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보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위한 본격적인 신청

가장 처음 부분이 주민등록표등본이고, 그 뒤에가 주민등록표초본입니다. 그래서 그냥 진행을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밑에보시면서 그대로 진행을 해볼께요.

일단 자신의 살고 있는 도와 그리고 시를 확인해서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발급 형태도, 선택 발급이라든지, 발급을 선택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하고 싶은 경우

온라인 발급 및 본인출력을 누르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구요. 이때 직접 주민센터 등에서 하고 플땐 발부 요청을 하신뒤에 가셔서 발부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 눌러서 최종적으로 일단 넘어가시면 됩니다.그리고 이때 우리는 온라인 신청민원에 보시면 기간별 및 민원사무명이 나오는데요. 여기 주민등록등본 인지 확인하시고 처리완료 부분아래 문서 출력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최종단계

문서 출력 부분을 누르시고 나면 자신의 프린트 연결을 하고 진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수수료 부분을 말씀드리고 마치도록 할거에요.

일단 주민등록등본 수수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일단 수수료 결제 취소 안내 부분이 나와 있구요. 민원신청 후 취소시, 부가수수료 환급이 안됩니다. 그러나 일단 수수료 인터넷발급의 경우는 무료이며, 실제 주민센터 가시면 받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