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예금 비교 베스트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일단 우리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을 찾아서 넣어야 할 만큼 금리 자체가 낮아지기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재테크하는 방법이라든지 아니면 큰 은행이 아니더라도 다른데 넣어서 이용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로는 제가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찾아서 어떤 식으로 해왔고 평가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 텐데요. 여러분도 일단 한번 알아보시죠. 그리고 시간 없으신 분들은 참고만 하시고요. 

요즘 들어 사회초년생 및 20대 때부터 종잣돈 모으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재테크에 대한 상념이 점점 많았던 부분을 차지했었고 있었던데요. 그날은 20대 적금 적극 추천과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그리고 고이율 금융상품 셀렉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첨부터 펀드나 주식을 시작했던 수도 있지만, 가장 손쉽게 접했던 수 있었던 상품이 바로 은행 적금이었습니다. 20대 적금 적극 추천 상품으로, 그때 적금 이자 높은 은행에 대했고 바로 알아볼게요. 제1금융권에서는 밑 밑에서와 같이 2.1%의 전북은행 금리가 가장 높습니다.

 

적금 이율로 보면 실제로 1 금융권보다는 제2금융권으로 가게 됐으면, 가입제한조건이 있었던 웰컴 저축은행을 제외했으면 3.1%의 조흥 저축은행이 가장 높습니다. 제1금융권에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금리가 2.1%이었습니다.

만일 1년 동안 매달 100만 원씩 이 금리로 통장을 만들어 은행에 불입했으면 1년 뒤의 이자는 약 12만 원 정도가 되었습니다. 원금은 1, 200만원였었는데 비했고 이자가 아쉽습니다.

이유는 물가상승률과 화폐가치 하락을 고려했으면 1-3% 금리는 이득이 없었던 수준이다라고 상념 했으면 되었습니다. 보시면 그래서 은행 적금 이외에 이자율 5% 혹은 그이 상의 수익을 가지면서 참 어려 부분들이 아쉽게 되네요.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제외하고 몇 가지 고이율 금융상품들에 대했고 살펴볼게요. 단기 재테크의 경우는 RP통장 1년 정도 짧은 기간의 돈이 라고 했고 일반통장에 넣어두기 봤었습니다는 RP통장을 이용했던 방법도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RP통장은 청와대가 발행했던 국 공채에 투자하여 이자를 얻는 상품이었습니다.

한 예로서 키움증권 RP통장은 (위 그림) 적금 이율 7%이며, 원금보장형이었습니다. 이 상품으로 1년 동안 1,200만 원을 넣어두게 됐으면 85만 원 정도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이었던 전북은행 적금 이자수익 봤었습니다.

 

2배 이상 많았습니다. 중장기 재테크는 리츠! 큰 자금을 길고 꾸준하게 수익을 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했고서는 복리상품을 상념 해야 합니다. 그중 하나가 리츠 펀드이었습니다. 부동산 임대 펀드였었는데요. 건물을 매입한 후에 장기임대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이었습니다.

연도별 배당 수익률을 보게 됐으면 손실 없어도 매년 8%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이는 3,000만 원을 5년간 투자했었을 시, 1,400만 원의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는 뜻이었습니다. 리츠 이자수익과, 은행 적금 이자수익을 비교해볼게요.

 

적금 이율 1,400만 원이므로 4배 이상의 수익 차이가 발생합니다. 1400만 원 VS 315만 원 (4배 이상 이자수익 차이!!) 내용 정리를 해보게 됐으면, 이와 같이 동일한 금액이더라도 내가 셀렉한 상품 종류에 따라 수익률은 많이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 금액이더라도 적금 이율 5% 이상의 이자율과 안전한 재테크 상품들을 알아보고, 직접 경험을 해보았던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직장 다녔으면서 그렇게 다양한 상품을 일일이 알아봤던다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번거로운 점이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문의했던 경우도 있었던데, 그런 경우도 대부분은 자기 회사 상품을 권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힌트를 얻기 힘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