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다음지도 로드뷰

경찰청사람들 2020. 3. 22. 02:15

다음지도 로드뷰

다음지도 로드뷰 이야기를 오늘 해보겠습니다. 최신에는 모든 사람의 거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사용을 많이 하시는데요. 어떻게 하면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할까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다음지도 로드뷰를 이용해서 실제 모습을 미리 보고 헤매지 않거나 아니면 좀 더 쉽게 목적지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다음지도 같은 경우는 스카이뷰와 그리고 로드뷰 그리고 이 부분들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스카이뷰를 이용해서는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을 보면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로드뷰같은 경우는 실제로 현장에 있는 느낌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디를 찾아가려는 목적이 확실히 큽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같은 경우는 실제로 길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가지는 부분을 다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요즘의 핸드폰은 gps기능이 다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와 지도의 위치를 보면서도 이동이 다 가능합니다. 그래서 너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특히 지도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계속 누르시면 자신의 위치가 리셋이 되어 더 정확한 위치를 볼 수가 있습니다. 또 더 하는 게 있는데 서울의 경우는 정말 복잡하기 때문에 사진을 보는 게 참 좋기는 합니다.

그리고 화살표를 누르면서도 이게 옮겨져 갈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내가 실제로 이동하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목적지 부분에서는 쭉 돌아보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도착 위치 근처의 주요 건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 꿀인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확실히 로드뷰가 어디 있는지 클릭해보고 싶겠지만 확실히 일단 도착지점을 클릭하시고 밑에 길 찾기 옆으로 가운도 동그라미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게 되면 정말 현장에서 찍은 거처럼 사진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화살표를 다시 클릭해주시면 이 건물 근처의 큰 건물들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화살표를 누르시면 위의 3장의 사진처럼 옆으로 이동하면서 직접 내가 차를 타고 가면서 보는듯한 착각을 일으킬정도로 선명하고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있는 저부분을 클릭하신 뒤에 보시면 실제로 차가 지나가면서 찍은 거처럼 보실 수가 있는데 360도 회전까지 하면서 그 동네 전경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에페 소드나 웃긴 장면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위쪽에 저 x버튼을 클릭하시면 일단 다음지도 로드뷰 종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일반 차로는 내비게이션으로 다음지도를 이동하고 내려서나 아니면 도보로 이동시 이렇게 로드뷰를 이용하게 되면 정말 아마존 밀림을 가도 길을 찾을 수 있을 거처럼 친절하게 잘되어 있습니다.

혹시 잘 모르겠으면 상단에서 추가적인 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스카이뷰는 구글 위성지도만큼 상태가 좋고 많이 발전이 되었습니다. 구글 같은 경우는 더더욱이 많이 못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나라가 아직 전쟁국가이기 때문에 실제로 저작권이나 안보를 위해서 안 해주는 게 많습니다.

여러분도 일단 이런 로드뷰를 이용해서 못가본 여행 해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